다이나믹 메테리얼을 사용하면 실시간으로 매테리얼을 변경해줄수 있다.
다이나믹 매테리얼에 대한 설명은 언리얼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.
docs.unrealengine.com/ko/Engine/Rendering/Materials/MaterialInstances/index.html
인스턴싱된 머티리얼
셰이더 리컴파일 없이 자손 머티리얼의 작동방식이나 외형을 변경하고자 프로퍼티의 변경을 허용하는 계층구조식 머티리얼 관계입니다.
docs.unrealengine.com
위 사이트에서 매테리얼에 파라미터를 생성할 수 있는 방법과 다이나믹 매테리얼에 대해 블루 프린트에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잘 설명 되어있다.
아래의 유투브 영상을 보면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다.
www.youtube.com/watch?v=6OTaEHfRyH8
[실전 연습]


'Unreal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UE4] Sound 포커스를 잃지 않게 하기 (0) | 2021.02.01 |
---|---|
[UE4] 언리얼 게임저장 / 로드 (SaveGame) (0) | 2021.01.26 |
[Unreal] Spring Controller (0) | 2020.12.01 |
[Unreal] LOD (레벨 오브 디테일) (0) | 2020.12.01 |
[Unreal] 마우스 좌표를 이용해 LineTrace로 WorldSpace 좌표 가져오기 (0) | 2020.11.23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