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Unreal

[Unreal] Dynamic Material Instance (인스턴싱된 매테리얼)

다이나믹 메테리얼을 사용하면 실시간으로 매테리얼을 변경해줄수 있다.

다이나믹 매테리얼에 대한 설명은 언리얼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.

docs.unrealengine.com/ko/Engine/Rendering/Materials/MaterialInstances/index.html

 

인스턴싱된 머티리얼

셰이더 리컴파일 없이 자손 머티리얼의 작동방식이나 외형을 변경하고자 프로퍼티의 변경을 허용하는 계층구조식 머티리얼 관계입니다.

docs.unrealengine.com

위 사이트에서 매테리얼에 파라미터를 생성할 수 있는 방법과 다이나믹 매테리얼에 대해 블루 프린트에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잘 설명 되어있다.

아래의 유투브 영상을 보면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다.

www.youtube.com/watch?v=6OTaEHfRyH8

 

 

[실전 연습]

반짝반짝 빛나는 머티리얼 이다.
블루프린트에서 머티리얼 인스턴스의 파라미터 값을 바꿔줄수 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