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Unreal

[Unreal] Spring Controller

스켈레탈 메시에서 본에 스프링 컨트롤러를 적용 할 수 있습니다.

아래는 스프링 컨트롤러에 대한 언리얼 공식 홈페이지 입니다.

docs.unrealengine.com/ko/Engine/Animation/NodeReference/SkeletalControls/SpringController/index.html

 

Spring Controller

Spring Controller 는 본이 레퍼런스 포즈에서 늘어날 수 있는 거리를 넘어서면 반대 방향으로 힘을 가하도록 제한시키는 데 사용됩니다.

docs.unrealengine.com

 

더 쉽게 이해하려면 아래 유투브 동영상을 보면 됩니다.

www.youtube.com/watch?v=s5HNgKXHOw8

머리 본에 스프링 컨트롤러를 적용한 영상