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Unity/ARCore

ARFoundation으로 ARCore 사용하기 - 초기셋팅

ARFoundation으로 ARCore 사용하기 - 초기셋팅

 

*Unity 버전 2020.1.10f1을 사용하였습니다.

 

File -> Build Settings

플랫폼을 안드로이드로 바꿔줍니다.

 

Window -> Package Manager

검색란에 AR을 검색하여 AR Foundation 과 ARCore XR Plugin을 설치해 줍니다.

*Verified 된 버전을 설치합니다.

 

Hierarchy 창에 우클릭 또는 +버튼 -> XR -> AR Session과 AR Session Origin을 생성합니다.

원래 들어있던 MainCamera를 삭제하고 AR Session Origin 하위에 있는 AR Camera의 Tag를 MainCamera로 수정합니다.

테스트를 위해 스피어를 0,0,0에 생성합니다.

 

File -> Build Settings -> Player Settings... 로 이동합니다.

Other Settings -> Graphics APIs에서 Vulkan을 제거합니다.

Package Name을 수정합니다.

Minimum API Level을 Android 7.0 (API level 24)로 수정합니다.

XR Settings -> ARCore Supported는 체크하지 않습니다.

이 옵션은 ARCore API를 직접 다운받아 Package에 추가할때 사용하는것 같습니다.

이 옵션을 체크하면 에러가 납니다.

 

Build Settings에서 현재 씬을 추가한 후에 Android플랫폼으로 빌드하고 APK가 생성되는지 확인합니다.

APK 생성 완료